농정원, 국산 밀 소비 확대 위한 대국민 SNS 이벤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이하 농정원)은 21일부터 국산 밀 소비 확대를 위한 대국민 국산 밀 발굴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국산 밀을 사용하는 업체와 국산 밀로 만든 가공품을 국민이 직접 찾아보고 체험해 SNS에 소개하는 것으로 국산 밀 발굴단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이벤트 페이지에 소개된 업체를 방문하거나 제품을 구매하고 본인 SNS 계정에 해시태그를 달아 공유한 뒤 이벤트 홈페이지에 게시물 주소(URL)를 등록하면 된다.

농정원은 참여 게시물의 좋아요·공유·댓글 수를 합산해 최우수 게시물 1점과 우수 게시물 5점을 선정하고상품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와 CJ상품권 15만원 등을 지급한다.

이외에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이벤트 페이지에 게재된 업체 외에 신규매장이나 신규제품을 발굴할 경우는 5만원 상당의 밀 관련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6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약 5개월 동안 진행되고 4주 간격으로 총 5회에 걸쳐서 우수·추첨 게시물을 선정하며 총 1000만원(회차별 200만원규모의 경품을 130(회차별 26)에게 지급한다.

또 국산 밀 발굴단’ 운영을 통해 발굴된 국산 밀 우수업체는 현장취재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김백주 농식품소비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국산 밀 제품과 음식점을 발굴해 국민들이 국산 밀을 인지하고 소비하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홈페이지(http://www.spectory.net/epis/findwheat)와 운영사무국(02-6953-1410, findwheat@contestweb.ne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